[홈즈소셜클럽]달리는 데 꼭 완벽할 필요있나요? 홈즈러닝클럽과의 만남!

2021-05-28

 

토요일,  보통 몇 시에 일어나세요? 혹시 금요일 밤늦은 시간까지 넷플릭스를 보다가 오후 늦게 일어나진 않나요.  이해해요. 한 주 동안 열심히 했으니까 금요일만큼은 플-렉스 하고 싶잖아요! 뭐든 좋지만, 홈즈러닝클럽 후기를 보고 나면  일상에 약간의 변화를 주고 싶을지도 몰라요. 모처럼 만에 토요일 오전 부지런히 일어나 '홈즈러닝클럽'에 다녀온 저의 후기를 들려 드릴게요. 

 - 금요일 밤마다 넷플릭스 보는 초보 러너


사실 금요일 늦은 시간까지 넷플릭스 보다가 늦잠을 즐기는 건 제 얘기 에요! 특별한 일정이 없다면, 왠지 금요일 만큼은 일찍 자는 게 아까워 최대한 늦게 자려고 하거든요.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해가 중천에 뜰 때 일어나게 되죠. 아쉽긴 하지만, 딱히 바꿀 이유도 없어서 수년간 비슷한 패턴인 것 같습니다. 

그렇기 때문에 홈즈러닝클럽은 가벼운 활동처럼 보여 참여를 결심했어요!  평소라면 꿈나라에 가 있을 저의 소중한 토요일 오전을 한 번 쯤은 색다르게 보내보아도 좋지 않을까 하는 가벼운 마음으로요. 시작이 반이잖아요.


#날씨가_좋아_다행이야

며칠 째 장마처럼 비가 내려서 잘 뛸 수 있을지, 모처럼 만의 결심이 무산되지 않을까 살짝 걱정했는데, 5월 22일 토요일 오전은 날씨가 너무 좋았습니다! 남은 건 가볍게 즐겁게 달리면 될 뿐! 

옷가지를 챙겨 출발하고 홈즈스튜디오 선정릉을 가자 홈즈스튜디오 입주민 커뮤니케이션 매니저인 콩수니님이 친구 집에 놀러 온 것처럼 반갑게 맞아주셨어요! 

🏠 진행과 미소, 방역 지침을 담당해 주신 콩수니님 

그리고 이날 홈즈러닝클럽을 신청하신 분과도 가볍게 인사를 하며 시작 됐습니다.  오 세상에...그런데 알고 보니 러닝 업계(?)에서 유명한 분이시더라고요.  채식만 먹으면서 마라톤을 즐기는 '아이언맨채식러너(링크)' 라고 합니다.  

🏠 마라톤 풀코스 200회 완주하시는 분이 등판하셨다..

"저는 8년째 마라톤을 즐기는 평범한 직장인이에요. 2012년부터 시작해서 마라톤 풀코스( 42.195km) 를 200회 이상 완주했어요. 매번 캐릭터 의상으로 참가하고 있습니다. " - 기민 님

"저는 그냥 가볍게 뛰러 왔는데요! 4년 차 러너인 콩수니님과 8년 차 러너인 기민님 사이에서 저 오늘 낙오되지 않고 잘 뛸 수 있을까요? " - 초보 러너 😨 

"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요! 저는 며칠 전 석가탄신일에도 풀코스를 완주해서, 오늘은 저도 몸을 풀려고 왔어요" -  채식러너 기민 님🏃



#선정릉숲_한바퀴_출발! 

라운지에 있는 트레이닝룸에서 가벼운 복장으로 갈아입고, 준비운동을 하며 몸을 풀고 출발! 오늘 달릴 코스는 선정릉 한바퀴 2.3km 입니다. 선정릉은 저도 잘 몰랐던 곳인데, 무려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이라고 해요. 우리나라에 있는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는 석굴암, 불국사, 제주 화산섬 등이 있는데 오늘 그 중 하나인 곳을 한 바퀴 뛰게 되는거죠! 콩수니님은 서울 곳곳에서 시티 러닝을 즐겨보았는데, 선정릉 한 바퀴 코스가 도시 한 가운데 있으면서도 숲이 있어 달리기 좋은 곳이라 설명해주셨습니다. 

" 러닝이 아니더라도 산책으로, 한번 한 바퀴 둘러보시길 바래요. 입장료 1천 원이지만, 매주 마지막 주 수요일에는 무료로 개방해요."  - 콩수니🦸

🏠 짧게 달리더라도 준비 운동은 필수죠.

🏠오늘 달릴 선정릉 한 바퀴 코스. 난이도 '쉬움' 


🏠 선정릉 돌담길에서 시작! 

🏠 선정릉 담 넘어 언듯언듯 보이는 선릉과 정릉! 

🏠 한적하고 고즈넉한 느낌을 주는 (구) 강남 등기소길.


🏠 지도에 표시된 곳이 등기소길이에요. 골목골목 팬시한 카페와 레스토랑을 발견할 수 있었어요!


🏠스페인 타파스와 와인이 맛있다는 식당


🏠오르막길도 (잠깐) 있지만

🏠땀을 식힐 수 있는 내리막길도 있어야 즐거움이 있겠죠?

🏠 장미와 함께 RUN! RUN!



#운동후먹는_김밥은_무슨맛? 

무사히 완주! 물론 오르막길에서 저는 좀 걸었지만 콩수니님과 기민님이 페이스를 맞춰 주어서 무사히 완주할 수 있었습니다. 사실 이 시간을 위해 열심히 달렸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.  

"가벼운 시티 러닝 할 때 팁이 있을까요?" -  초보 러너😨 

"맞은 편에서 러닝하거나 걸어오는 분이 있을 때는 천천히 속도를 줄이며 뛰어주세요. 오르막길에는 발에 부스터를 달려고 하는 분이 많은데, 오히려 힘을 빼보면 더 잘 뛰어질 거에요.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요." - 채식 러너 기민 님🏃    

"저는 고기 없이는 못 뛸 것 같아요. 채식은 어떻게 하게 되셨나요?" -  초보 러너😨 

"20대 때 피자, 치킨만 먹는 등 식습관이 안 좋아서  몸이 무겁고 피로도가 쌓이고 무릎이 삘 때도 있었는데요...운동을 시작하면서 식습관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어요. 1년 전부터 채식을 시작해 지금까지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고 있어요."  - 채식 러너 기민 님🏃      

"플로깅(Plogging)이라고,  러닝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이 있어요. 달리다 보면 주변을 돌아보게 되니 내가 마시는 공기,  사는 동네의 환경 문제에 대해서도 관심을 두게 되고, 내가 먹는 것에도 신경을 쓰게 돼요" -  콩수니🦸 

러닝으로 시작한 이야기는 내가 사는 동네와 내가 먹는 먹거리에 대한 이야기로 이어졌습니다.  두 분의 평소 생활 습관에 대한 이야기를 듣다 보니 요즘 제가 배달음식을 시켜 먹으며 만들어내는 엄청난 양의 플라스틱 쓰레기가 생각났어요.  누군가는 나 이외의 환경을 생각하며 쓰레기를 줍고 다니는데, 저는 저 배고픈 것만 생각하며 쓰레기를 왕창 만들고 다녔나 싶어... 잠시 반성하게 됐습니다. 

🏠 주방에서  준비하고 있는 콩수니 님

🏠 '무미유미'의 구운 콜비잭치즈롤 과 '비건이삼'의 유기농 파운드케익! 


#식사 후_라운지_플렉스

식사 후에는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.  숲멍을 해도 되고~ 낮잠을 자도 되고요. 요즘 책을 읽고 있다는 기민 님은 라운지에서 읽을 책을 가져오셨어요.  간만의 운동에 지친 저는 낮잠을 선택! 

🏠 기민 님이 라운지에서 읽으려고 가져온 책 - 실패를 사랑하는 사람

🏠 완주한 분들께 드리는 기념 사진!

🏠 숲멍 할 수 있는 홈즈리빙라운지

🏠 제가 드러눕기 딱 좋게 되어 있네요


가볍게 땀을 내고 나니 살짝 아쉬움과 함께 여운이 남아 봉은사역까지 산책했습니다. 출근길이 아닌 강남 도시의 풍경은 색달랐습니다. 직장인이 아닌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았던 선정릉역에서부터 봉은사역까지의 길은 참 걷기 좋았어요. 다음에 또 한번 주말을 이렇게 시작해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요.

혹시 뭔가를 시작하려면 의상이나 지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? 멋지게 해내야겠다는 압박을 가지고 계시지는 않나요?  어쩌면 러닝이 어려웠던 이유는, 완벽하게 달리고 싶었던 마음 때문이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. 부담을 내려놓아 보세요. 그 자체로도 충분히 빛나는 하루가 될 거에요!  


*홈즈러닝클럽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인원수를 제한하여 안전하게 달렸습니다.



"더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집" 홈즈스튜디오 


CONTACT


고객센터 ㅣ1544-0338 

이메일 ㅣ cs@mrhomes.co.kr
주소ㅣ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404 2층,  홈즈컴퍼니

(주)홈즈컴퍼니 ㅣ 대표이사 이태현 ㅣ 사업자등록번호 552-81-00188
ⓒ 2021. HOMES COMPANY INC. All Rights Reserved.